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7.07.20 1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삼계탕 드시고 무더위 날리세요~
    금오재가와 LG전자USR이 함께하는 삼계탕 나눔

    [구미뉴스]=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복날을 맞아 금오재가 노인지원 서비스센터 주관으로 2017. 7. 18(화) 11:00부터 해평면, 도개면, 장천면, 산동면의 홀로 사시는 어르신 70여 분을 초대하여 공연을 보여드리고 삼계탕을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금오재가 노인지원 서비스센터(센터장 묘운스님)에서 주관하였으며, LG전자 노동조합(지부장 유정종)에서 공연과 삼계탕을 준비하였다. 행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시원한 곳에서 공연을 보며 삼계탕을 먹으니 이렇게 즐거울 수가 없고 내년에도 꼭 다시 오고 싶다”고 기쁨을 표현하셨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금오재가 노인지원 서비스센터와 LG전자 노동조합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 모두 무더위 잘 이겨내시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씀을 전하였다.

     
     

    양포동 마을보듬이 7월 정례회의 개최
    양포동 마을보듬이를 이끌어 갈 임원진 선출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2017. 7. 19(수) 14:00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양포동 마을보듬이를 이끌어 갈 임원진을 선출하였으며, 마을보듬이 운영 규정 제정, 8월 활동 사항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하였다. 8월 활동 계획으로 복지사각지대 독거노인 45가구를 방문 할 예정이며, 이 중 90세가 넘는 어르신들도 있어 폭염으로 인한 건강상태 점검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읍면동 복지 허브화 확대를 위해 양포동 맞춤형 복지팀이 7월에 신설 되어 맞춤형 복지팀의 역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새로이 구성된 마을보듬이 임원진과 함께 위원들의 열정으로 더욱더 발전된 마을복지를 기대하며, 주민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하였다.

    지산동 자연보호협의회
    꽃동산 잡초제거 및 월례회의

    지산동(동장 김희동)에서는 7. 19(수) 18:00 자연보호협의회(회장 홍춘화)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월례회의 및 꽃동산 잡초제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행복홀씨 사업으로 가꾸어 놓은 꽃동산에서 무성히 자란 잡초를 제거하는 활동을 하였으며, 이후 월례회의에서 가금 농가 가축사육업 허가․등록 등 안내, 개정된 버섯 원산지 표시기준 의무적용 안내, 폭염대응 행동요령 홍보, 제7회 워터페스티벌 개최, 2017년 하반기 주부 자전거교실 교육생 모집, 『원앞공원 조성공사』주민 등 의견 청취 공고, 지산샛강 생태공원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등 시정 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홍춘화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잡초제거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무더운 날씨에 지산샛강 축제를 치르며 맡은 바 역할을 다해준 회원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김희동 지산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개의치 않고 적극 참여해준 회원들의 열정에 감명 받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산동을 만들기 위해 회원 모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