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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센터 정보메신저 파견사업 상반기 실적 내놔

기사입력 2017.07.19 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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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미뉴스]=(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회장 최영수)에서는비장애인이 갑자기 당한 사고 (교통사고, 낙상, 산업 재해 등)로 척수에 손상을 입고 입원 치료중인 장애인을 척수장애인이 찾아가 중도장애의 심리적․정서적인 지원에 동병상련의 아픔을 함께 하며 재활통합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사회 복귀와 재활에 도움을 지원 할 계획으로 찾아가는 정보메신저 파견 사업을 지난 3월 정보메신저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해성의료재단 해성병원과 협조 하여 사업을 실시하였다.

     

    현재 실행되는 정보메신저 파견 사업은 2015년부터 실행 하였으며 총 파견횟수 130회, 만족도 70%이상을 목표로 사업을 실행 하였고 달성도는 13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년도 실적을 기반으로 올해도 실행한 정보메신저 파견 사업은 파견횟수 130회, 만족도 90%이상을 목표로 시작하여 상반기(3월 ~ 6월)에는 39회 파견 하였다. 상반기에는 병원 섭외의 어려움이 있어 사업 시작이 늦어져 활동횟수가 부진 하지만 하반기에는 정보메신저 파견 사업을 향후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척수손상 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상반기에 섭외한 병원 2곳 이외에도 척수손상 환자가 입원․내원 하는 병원을 파악하여 섭외 할 예정이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에서는 정보메신저를 통하여 발굴한 초기·장기 척수장애인은 정보메신저 이외에도 척수 장애인의 멘토가 되어줄 동료상담 파견사업, 휠체어 고장 수리는 지원해 주는 보장구순회수리사업,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 및 재가봉사사업, 의료용품 구매가 어려운 척수장애인에게 어려움을 덜어주는 기초물품 나눔 사업 등을 지원하여 척수 장애인 사회 복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올 6월척수장애인 부부 및 가족 친목도모를 위하여 봉사자, 임직원 등 30여명과 함께 제주도로 워크샵을 다녀 온 바가 있다.

    이번 추진되는 찾아가는 정보메신저 파견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장애인 개인이 직접 문의 시에는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상북도 협회 업무 담당자 정재석

    전화번호 054-458-4804, FAX 054-444-4804, www.gbsc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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