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7.19 17: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 자연보호협의회 7월 자연정화활동 실시
    깨끗하고 쾌적한 송정동 만들기

    [구미뉴스]=송정동(동장 강응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대식)에서는 7월 18일(화) 오후 5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산 공원 일대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 수거와 함께 등산로 정비, 주변 제초작업 등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중복을 앞둔 무더위 속에서도 정대식 자연보호협의회 회장과 회원들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정화활동과 병행해 자연보호 캠페인도 전개하였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연정화 활동에 참석해 주신 정대식 자연보호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과 지역발전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 간담회 개최
    신임 동장과 단체간의 화합․소통의 장 마련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7월 18일(화)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회장 박찬경)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을 겸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일 인사발령으로 취임한 신임 동장과 자연보호회원간 화합․소통의 자리이자 지역발전과 자연보호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회원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더불어 시정홍보 및 여론수렴의 시간을 가지는 등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단체 회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대단히 고맙게 생각하며, 앞으로 신평2동을 위해서 다양한 건의 및 불편사항에 늘 귀를 기울여 소통할 것을 다짐함과 함께 깨끗한 동 이미지를 위해 환경정화 및 자연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정신을 되새기며~~
    양포동 새마을부녀회 7월 월례회의 실시

    양포동(동장 손귀성) 새마을부녀회(회장 방지숙)에서는 7. 18(화) 11시 양포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부녀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월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는 신입회원에 대한 인준서 수여를 시작으로 복지허브화 관련으로 “양포동 행정복지센터”로 명칭 변경 안내, 맞춤형복지담당신설에 따른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강화, 7월 재산세(주택⋅건축물) 납부, 주부자전거교실 교육생 모집 등 주요 시정 홍보 사항을 전달하고 상반기 결산보고와 행복한 보금자리사업 등 주요 현안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무더운 여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고 변함없는 열정과 봉사정신으로 행복! 양포! 만들기에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