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5.23 22: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건강과 환경을 한방에, 시원한 낙동강보 달려요~
    「상모사곡동GreenBike사랑봉사대」정기 라이딩 실시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7. 5. 22(월) 9시 30분 동주민센터에서 상모사곡동 GreenBike 사랑봉사대(회장 안중달) 회원 2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5월 정기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그린바이크 회원 25여명은 상모사곡동 주요 시가지와 칠곡보까지 낙동강변 60Km 달려 자신의 건강도 지키고 자전거 환경 모니터링과, 자전거 안전한 이용문화 홍보 등 자전거 타기 붐 조성 활동을 전개 하였다.

     

    초보 주부회원들은 산악바이크인 등 전문 바이크회원들의 안전한 리딩으로 건강과 환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호응이 좋았으며, 라이딩 후 오찬 시간에 회원들에게 주민센터에서 시정홍보사항을 전달하고 각종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현장 행정을 실시하였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Green Bike 사랑봉사대는 2016년 전국 1위의 녹색생태도시 그린시티 구미의 이미지다운 활동으로 환경과 건강을 함께 지키는 자전거타기 붐 조성과, 올바른 자전거 문화 정착을 위하여 모든 회원이 함께 이끌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당부하였다.

    이번 여행의 주제는‘휴식’
    단체연합회 수요회, 선진지견학 실시
    양포동 발전을 이끌기 위한 재충전의 시간 가져

    양포동수요회(회장 손귀성)에서는 5월 21일(일) 수요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의 주제는 ‘휴식’으로 평소 활발한 단체활동으로 늘 고생하는 회원들의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견학은 단체별 단체장뿐 아니라 단체발전을 위해 항상 열성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 총무들과 함께했다.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는 자기소개와 함께 그간 단체활동하면서 느낀점과 앞으로 각오 등을 얘기 하며 소통했다. 영덕에 도착해서는 삼사해상공원을 둘러본 후 수요회 회원이 운영하는 펜션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유로운 하루를 보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포동의 크고 작은 행사마다 단합된 모습을 보여줘서 늘 고맙고 양포동 발전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임을 강조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격려했다.

    한편 양포동 수요회는 시․도의원과 13개 자생단체장들의 모임으로 매월 두 번째 수요일 회의를 통해 역동적인 양포동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 우리의 미래입니다~
    지산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및 캠페인 실시

    지산동(동장 배영숙)에서는 2017년 5월 22일 19:00부터 청소년지도위원, 통장협의회원, 공무원 등 15명이 참가하여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한 캠페인 및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하였다.

      

    하교길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출입시간이 제한된 업소 등을 알리며 선도 캠페인을 벌였다. 또한 청소년 고용 및 출입이 금지된 노래연습장, 호프집 등에 청소년 보호 전단지를 전달하고, 〈만19세 미만 고용·출입금지〉스티커 부착, 청소년 유해업소 준수사항 지도로 적극적인 지도·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배영숙 지산동장은 지도·점검에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과 건전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