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7.03.29 19: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산동면, 3월 이장회의 개최

    [구미뉴스]=산동면(면장 남상순)에서는 3. 28(화) 14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한성희 시의원, 이장협의회(회장 이성하)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면장 및 시의원 인사말, 유관기관 홍보사항과 면 행정사항 전달, 마을 건의사항 수렴 및 자유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제19대 대통령선거 실시 안내, 개별주택 공시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 운영, 농촌빈집 실태조사, 2017년 민방위 기본교육 실시, 2017년 직불금(쌀, 밭고정, 논이모작) 신청, 국제농기계 박람회 개최, 봄철산불예방 홍보 등의 주요 시정사항을 전달하였다.

    남상순 산동면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늘 노고가 많은 이장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특히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이장들이 정치적 중립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선거업무 추진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줄 것을 거듭 강조하였다.

    “ 슬로우 ”주문이 나올 정도로 성업중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3월 정례회의 개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7. 3. 28(화) 10시에 사곡역에서 독거노인세대 6세대에 14채의 겨울이불을 세탁해 주고, 오후 2시에는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동철 마을보듬이 부위원장, 김상조시의원 등 보듬이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명의 신입회원 위촉과 함께 3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채한성위원을 비롯한 5명의 신입위원의 마을 보듬이 위촉이 있었으며, 마을보듬이 이동철부위원장은 ‘정나눔 가게’ 현판제작비 50만원을 기부하여, 식당 등에서 저소득층에 쿠폰을 기부해 줄 경우 ‘정나눔가게’로 지정하여 현판식을 해주기로 했다.

     

    이날 마을 보듬이 이말순 독거노인말벗팀장을 비롯한 위원 10여명이 독거노인 6세대 14채 겨울이불을 수거해 와 빨아서 갖다드리며,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로부터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듣게 되었다.

      

    지난 2월달부터 후원발굴팀, 하우스클리닝팀, 생일잔치팀, 맞춤형복지팀, 독거노인말벗 등 5개 사업팀으로 나누어 각 팀장님 주관으로, 지역자원을 후원연계하여 저소득층에 쿠폰을 제공하고, 사각지대 발굴해 맞춤형 복지추진과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등 청소가 필요한 곳에는 하우스클리닝, 독거노인 말벗 지원 등을 추진하는 등 위원들의 역할을 명확하게 부여하고, 단체복을 맞추어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민간단체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신규 위촉된 다섯 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며, “내 이웃의 어려움을 챙겨보고자 하는 이타의 마음으로 마을보듬이로 들어와 주셔서 감사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하고 “독거 어르신의 오래 묵은 겨울이불을 빨아주어 산뜻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동참 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동철 부위원장은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의 역할이 증대되고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지만, 현업에 있는 위원들이 많으므로 조금은 천천히 갈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 할 정도로 현재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는 기반작업에 열정정적이다.

    상모사곡동 자연보호협의회 3월 월례회 및 자연정화활동 실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오석우)는 3월 28일(화) 오전11시부터 회원 및 시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성2차 굴다리 앞에서 고속도로변까지 이어지는 녹지지역 및 도로일대 자연정화 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날 정화활동은 고속도로변에 아무렇게나 투기된 담배꽁초, 휴지 등 생활폐기물 수거는 물론 가로변과 녹지지역 내에 설치된 불법 광고물 정비 등 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미관 개선에 중점을 두고 환경정비에 총력을 다하였다.

     

    이 날 환경정비와 3월 정기 월례회 행사에 함께한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쾌적한 환경정비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자연보호협의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생활 속 자연보호의식 확산과 지속적인 도심지 환경정비 활동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의 소중함을 후손에게 일깨우고 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