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2.24 18: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유총연맹 광평동분회 2월 월례회의 개최

    [구미뉴스]=구미시 광평동(동장 김덕종)에서는 2017. 2. 24(금) 19:00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자유총연맹구미시지회 광평동분회(분회장 김영원) 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어머니포순이봉사단 신임회원 임명식, 2016년 활동보고, 신입회원 인사, 향후 활동계획 논의, 화합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광평동 분회장(김영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봉사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키고 평화통일을 선도하는 단체인 만큼, 급변하는 현실에서 자유수호 의지와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자율적이고 능동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광평동장(김덕종)은 매월 방범순찰 및 환경정화 활동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자유총연맹 회원들을 격려하면서, 따뜻한 광평동을 만들기 위해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 제11회 독서골든벨 개최

    도량동(동장 조장근)에서는 2017. 2. 23.(목) 09:00 도량동 4주공아파트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시․도의원, 회원 및 참여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제11회 독서골든벨'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들이 책 읽기 습관화와 흥미를 길러주기 위하여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 독서골든벨 선정 도서는 ‘다문화이웃이 직접 들려주는 다문화전래동화‘ ‘신통방통 우리놀이‘ 등 도서를 읽고 참여한 30여명의 학생들은 사뭇 진지한 모습이었다. 행사는 O, X 퀴즈와, 객관식, 주관식 문제로 이루어졌으며, 아쉽게 탈락한 도전자들의 패자부활전도 이어졌으며 손에 땀을 쥐는 박진감과 열정으로 문제 풀이를 거듭하였다.

    최정희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 회장은 이번 독서골든벨 행사를 알차게 준비하였고, 수고해준 회원들과 상품을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주민과 학생들이 새마을 작은도서관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작은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도량동 통장협의회 화합을 위한 윷놀이 한마당
    도량동 2월 통장회의 개최

    도량동(동장 조장근)에서는 2017. 2. 24.(금) 13:00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시・도의원, 통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통장회의에서는 제17통장 및 제36통장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제98주년 3・1절 태극기달기운동, 산불방지대책 추진, 주부자전거교실 교육생 모집, 2017년도 적십자회비 추가모금 등 동 협조사항을 홍보하였고, 2부 행사로 통장협의회 화합을 위한 윷놀이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통장협의회장은 도량동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고, 통장들의 단결된 모습을 통해 더욱 더 살기 좋은 도량동을 만들자며 통장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무을면 2월 이장회의 개최

    무을면(면장 고차진)에서는 2. 23(목) 14:00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시의원, 관내 기관장,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먼저 회의에 앞서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국장 남상훈)에서 구미시사선거구 보궐선거와 관련한 안내사항을 전달하였으며, 선산119안전센터(센터장 이찬희)에서 건축물(단독주택) 화재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당부사항 전달이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적십자회비 추가모금,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 슬레이트 처리 및 지붕개량사업, 구제역, AI 발생에 따른 홍보사항, 각종 농업인 단체 및 농가 지원사업 등 주요 시정을 전달하고, 무을파출소, 농민상담소 등 기관별 협조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고차진 무을면장은 “최근 구제역 및 AI 발생으로 인해서 축산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무을농협과 함께 구제역사전 방역에 힘써 청정무을을 지키도록 노력하고,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각종 시설물 정비, 현안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