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7.02.23 17: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하우스 클리닝 데이
    상모사곡동 마을 보듬이 맞춤형 복지

    [구미뉴스]=구미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7. 2. 22(수), 14:00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권○○씨 원룸을 마을보듬이 이봉원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0명이 참여하여 집안을 말끔히 청소하는 등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였다.

     

    권○○씨는 건설공사장의 일용인부로 일하다 겨울철 일도 끊어지고 최근 당뇨로 인한 시력저하로 생활이 어려워 지원을 요청하여, 마을보듬이에서 맞춤형복지 긴급회의를 통해 지원방법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쌀, 라면, 김치, 된장, 밑반찬 등을 지원하고, 하우스 클리닝, 긴급생계지원, 반찬서비스, 마켓이용권을 지급하고, 향후 병원 건강검진,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등 적극적으로 보호 할 방침이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함께 청소하면서, “동과 마을보듬이 단체에서 계속해서 관심을 가지고 긴급생계 지원과 건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중이니 용기 잃지 마시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또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마을보듬이 위원들께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복지를 위해 마을 보듬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음에 항상 감사한 마음이며, 계속해서 위기가구 등 발굴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자연보호운동선산읍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산불예방캠페인
    푸른 숲, 작은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자연보호운동선산읍협의회(회장 서형동)는 2017. 2. 23.(목) 10시부터 양진오 시의원,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봉산 등산로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다가오는 봄을 대비하여 행락객이 많은 비봉산 주요 등산로를 따라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 산을 오른 등산객들의 사소한 실수가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산불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서형동 회장은 “이번 활동은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고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었다.”며, 건조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활동을 함께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새봄을 맞아 환경정화 활동에 앞장 선 자연보호운동선산읍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선산읍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7년 송정동 체육회 총회 개최

    송정동(동장 강응서)에서는 2. 22(수) 18:3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체육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체육회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2016년 세입세출 결산보고, 회장단 선출, 회칙개정, 2017년 주요사업계획을 안건으로 다루었으며, 시정홍보에 이어 회원들간의 화합을 다짐하며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를 가졌다.

      

    신임 체육회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체육회에 힘써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올해에는 새로운 마음으로 송정동 체육회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응서 송정동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체육회 활동에 힘써준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송정동 체육발전과 주민화합에 체육회가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