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LG경북협의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재봉틀 5대 지원

기사입력 2017.01.17 18: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LG경북협의회(회장 변영삼)는 17일 구미시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과 김숙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자동 미싱기 5대 전달식을 가졌다.

      

    금일 전달된 미싱기 5대는 지난 2008년에 LG경북협의회에서 여성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지원되었던 수동 미싱기를 전자동 재봉틀로 교체한 것이다.

    기존의 수동식 재봉틀은 2008년부터 현재까지 여성과 장애의 이중차별과 교육 및 사회진출에 있어 열악한 환경에 있는 여성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30대부터 60대까지의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여성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으로 운영되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숙희 관장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많은 격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LG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길 희망한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LG경북협의회 장기수 사무국장은 “ 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해 보다 많은 도움과 나눔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개발하는데 노력하여, 지역민들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부터는 새로 지원된 전자동 재봉틀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여성장애인과 비장애인들 대상으로 생활의상교실로 운영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