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지역 Wee프로젝트 협의체

기사입력 2016.12.07 17: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 구미Wee센터는 지난 3월 31일부터 12월 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협의체를 구성하여 구역별 소그룹 사례 수퍼비전을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Wee프로젝트 협의체는 구미지역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47명을 15~17명의 3개 구역으로 세분하여 구역별 협의회 및 사례 수퍼비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구역별 소그룹 사례 수퍼비전은 대집단 연수에서 경험하게 되는 강의식 전달 연수의 한계를 넘어, 실제 학교 현장에서 경험하는 사례에 대해 토론하고 함께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그룹 사례 수퍼비전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수퍼비전을 통해 실제 사례에 대한 접근방법을 구체적으로 모색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대단위 집합연수가 아니라 소그룹형 연수를 통해 실제로 토론이 이뤄질 수 있어 상담 사례에 대한 깊은 탐색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추미애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소그룹 사례 수퍼비전을 통해 교내 전문상담인력의 질 높은 상담이 가능해져 학생들의 상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퍼비전 및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