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 광수생각의 저자 ” 박광수 초청 특강!

기사입력 2016.10.27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 26(수) 14시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광수생각>의 저자 박광수를 초청 ‘살면서 쉬웠던 날은 단 하루도 없었다.‘라는 주제로 제82회 야은아카데미 특강은 일반 강의식이 참석자들에게 질문을 받아 답을 하는 질의응답식 특강으로 진행됐다.

      

    박광수 강사는 살면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장애물들로 단 하루도 쉬운 날이 없겠지만 스스로 장애를 극복하는 힘을 길러야 하고, 또한 조금이라도 쉽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함을 강조 하면서 “바른 생각을 갖고 진정 행복해지려면 스스로 진지한 고민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 나가려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하였다.

    이날 야은 아카데미에 참석한 박00씨(46세, 선산읍)는 “어려웠던 날을 이겨내며 살아왔고, 지금도 쉽지 않는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그런 일들은 나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대다수가 자신들의 삶을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극복하며 살고 있다는데 공감했고 위로를 받았다.”면서 꿈과 목표를 향해 더 큰 노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구미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야은아카데미는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구미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써 지금까지 82회를 진행했으며, 다음 83회 야은 아카데미는 11월 23일 오후 2시에 이호섭 작곡가를 모셔 ‘노래와 행복한 인생’ 이란 주제로 특강을 이어간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