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6.10.27 16: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살기좋고 행복한 선산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선산발전 기관장 모임 「선목회」10월 월례회의 개최
    살기 좋은 선산을 위한 각 기관별 의견수렴 및 협조 당부

    [구미뉴스]=선산읍(읍장 이대창)에서는 10월 27일(목) 11시,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김봉교 경상북도의회운영위원장, 임춘구․양진오 시의원을 비롯한 선목회 회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리 e-편한세상 입주 현황, 2016 공공비축미 매입,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 추진, 야생동물 도심지 기획포획단 운영, 산불예방 홍보, 2016 선산등(燈)축제 등 주요시정 홍보사항 안내에 이어 기타 토의 및 건의사항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인사말을 통해 항상 읍행정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도·시의원 및 기관장들의 협조에 감사를 드리며, 교리 e-편한세상 입주로 인구 2만 시대를 바라보는 시점에서, 선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선목회(善木會)는 선산읍 관내에 소재한 기관장 모임으로 매월 정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상호간 협조 사항 전달 및 업무협의·조율을 통하여 선산읍 행정업무추진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선주원남동 마을보듬이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허브화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및 워크숍

    선주원남동(동장 변동석) 마을보듬이(위원장 최재석)에서는 2016. 10. 27(목) 마을보듬이 위원 및 시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역량강화를 위한 복지허브화 우수지자체 벤치마킹 및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복지허브화 우수지자체인 청주시 봉명1동을 방문하여 민관협력 활성화 등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 후 지역명소인 하늘물빛정원을 탐방하고 위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이번 일정을 통해 동 복지허브화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전문성을 높여서 주민들에게 더욱 질 높고 효율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변동석 선주원남동장은 “모방을 통해 새로운 창조물이 나올 수도 있으며, 잘된 점을 보고 배워서 우리 실정에 맞게 잘 접목하여 우리지역에서 우수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선주원남동 마을보듬이는 30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매월 하우스싹싹집청소, 사랑나눔가게 발굴 등 민관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원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선진지견학 실시

    원평2동(동장 곽흥재)에서는 10월 27일(목) 08:00에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추행복) 회원 30여명이 충남일대로 선진지 견학을 떠났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충청지역으로 청남대 및 법주사 일대를 둘러보고, 그 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회원 상호간 단합을 통해 앞으로 원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였다.

    한편, 원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는 새마을대청소를 비롯한 자연환경정화활동, 구미천변 제초작업, 바른 가정만들기 캠페인, 사랑의 반찬나누기 행사 등에 앞장서 주민들의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곽흥재 원평2동장은 올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여 앞으로 원평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가 주민들을 위해서 노력하는 봉사단체로서 더욱 거듭나기를 당부하였다.

    인동동 25번째
    어르신 휴식공간 확보로 친목과 화합을
    구평2단지 부영아파트 경로당 개소식 개최

    인동동(동장 이창형)에서는 10월 26일(수) 14:00~ 박두호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부의장, 안주찬 구미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하재구 인동동분회장, 관내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관내 26개 경로당회장, 부영2단지 경로당 회원과 아파트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구평2단지 부영아파트 경로당은 아파트가 준공된 지 15년 만에 금년 9월 1일자 정식 등록되어, 앞으로 시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구평2단지 부영아파트 경로당 장세용 회장은 경로당 등록에서부터 개소식까지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고, 회원 모두가 화합하여 구미시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경로당으로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구평2단지 부영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로당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개소식을 준비해 주신 노인회장님을 비롯한 아파트 자치회, 통장, 부녀회 및 아파트관리사무소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였다.

    구평2단지 부영아파트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 및 여가활동의 공간으로써 역할은 물론이고 어르신들의 친목과 화합의 장소가 되도록 최대한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