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6.10.26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사회 건강한 미래 만들기
    원평2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캠페인 실시

    [구미뉴스]=원평2동(동장 곽흥재)에서는 2016. 10. 25(화) 19:00 청소년지도위원, 자율방범대원,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지도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앞서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보호법 실무 사례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면서 청소년 지도활동에 대한 지식과 활동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후 청소년 유해업소가 밀집해 있는 2번 도로 일대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하고, 업주들에게는 위반행위, 처벌규정 등을 홍보하며 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적인 지도․점검 활동을 실시하였다.

    송석흠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은 청소년보호활동에 함께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밝은 생활환경속에서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아는 만큼 보입니다!! 생생시정 현장을 찾아 ~
    인동동 10월 통장 현장회의 실시

    인동동(동장 이창형)에서는 2016. 10. 25(화) 통장협의회 회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동문화복지회관, 구미시추모공원, 옥성자연휴양림에서 10월 찾아가는 현장 통장회의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통장회의’는 시정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통장들이 구미시 주요시정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보고 듣고 느낀점을 토대로 주민들에게 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동선을 살펴보면 인동 관내에 건립중이며 내년 4월에 개관예정인 강동문화복지회관 견학을 시작으로 구미시 위상에 걸맞은 전국 최고의 화장시설인 구미시추모공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둘러보았고, 옥성자연휴양림에서는 숲해설․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산림테라피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휴양림 세미나실에서 주요시정 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토의하는 시간과 현장체험 소감을 나누며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통장협의회 박병찬 회장은 “구미시 주요 시책 사업의 구체성과 현장성을 체감할 수 있어서 주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홍보 대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구미시민으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오늘 현장을 통해 직접 보고 듣고 느낀 그대로 주민들에게 잘 전달해 줄 것과 구미시가 문화 및 복지 등의 1등 도시로 발전되어 가고 있음을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스스로 알아야 전달에도 정확성과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라며 오늘의 현장회의 취지를 알렸다.

    한국자유총연맹 인동동분회 10월 월례회의 개최
    자유수호와 국가정체성 확립을 위한 헌신·봉사

    한국자유총연맹 인동동분회(분회장 박수범)에서는 2016. 10. 25.(화) 18:00 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 강당에서 곽병철 구미시지회장, 전병인 구미시지회 사무국장 등 내빈 및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포순이 활동 등 그간의 주요 추진실적 보고와 함께 향후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헌신·봉사의 정신으로 자유수호 및 국가정체성 확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창형 인동동장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한국자유총연맹 인동동분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지역사회발전과 안전을 위한 회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하여 얼마 남지 않은 2016년을 잘 마무리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1동, 10월 통장회의 개최
    통장협의회의 단합을 위해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10.25(화) 15:00 주민센터 2층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김경연) 회원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통장회의에 앞서 복직한 직원과의 상견례가 있었으며, 또한 임기 만료로 공개모집을 통하여 새로 위촉되는 제19통장(김경연)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고, KBS 전국노래자랑 구미시 녹화, 구미국가5단지 도레이첨단소재 기공식 현황, 11월 새마을 대청소 실시, 제2차 체납세일제정리기간 설정 운영, 무단방치 및 불법구조변경 자동차 일제정리, 박정희대통령 제37주기 추도식 개최, 환경보전 녹색사랑 걷기대회 등 시정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하였다.

    통장협의회장(회장 김경연)은 제19통장으로 다시 위촉된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 및 동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노력과 각 단체의 화합을 위한 조정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통장협의회장은 제19통장 및 통장협의회장으로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최선을 다한 결과로써 재위촉된 것인 만큼 축하의 뜻을 전하고, 동 발전과 통장협의회의 단합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형곡1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노래연습장, 유흥·단란주점 등 20여 개소 지도단속

    형곡1동(동장 김용보)은 10. 25(화) 19:00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임병우) 및 직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지도단속반은 청소년 출입 및 고용금지 업소에 해당하는 노래연습장, 유흥․단란주점 20여 개소를 대상으로「19세미만 출입․고용금지업소」스티커 부착 여부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음식점을 방문하여「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스티커 부착 여부 점검과 더불어 반드시 신분증으로 연령 확인 후 판매할 것을 지도했다.

    형곡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올해 3월부터 월 1회 꾸준하게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활동을 하고 있다.

    김용보 형곡1동장은 바쁜 생계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지도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우리 자녀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