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6.10.26 1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송정동분회 월례회의 개최
    대한민국 영토 독도수호 기념행사

    [구미뉴스]=송정동(동장 최동문)에서는 10월 25일(화) 19:00 주민센터 2층에서 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송정동분회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도․시의원, 곽병철 구미시지회장, 강은 분회장, 분회회원 40여명이 참석하여 신규회원에 대한 임명장 전달과 ‘16년 활동보고 및 앞으로 사업추진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전 회원이 독도티셔츠를 입고 대한민국 영토 독도 수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 송정동분회는 매월 정기적인 야간순찰활동과 자연정화활동, 각종 행사시 자원봉사활동 등으로 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강은 분회장은 앞으로 주위에 어렵게 사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후원과 봉사활동계획을 회원들과 논의하였다.

      

    최동문 송정동장은 송정동분회 회원들의 활동에 대해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자유총연맹은 대표적인 안보단체로 지역 내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당부하였다.

    열정도 짱! 화합도 짱!
    양포동통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다녀오다
    가을여행주간 맞아 소통과 화합의 자리 마련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2016년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통장협의회(회장 박상규) 주관으로 통장, 시의원,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리산 노고단 및 남원 광한루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행정의 최접점에서 노고가 많은 통장들을 격려하고 통장협의회 회원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자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이다.

     

    박상규 통장협의회장은 “봉사하는 마음으로 주민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이 참으로 아름답다. 신임통장도 많으니 선배통장들이 잘 이끌어 주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살기 좋은 으뜸 양포동을 만들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열심히 활동하자.”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손귀성 양포동장은 “평소 크고 작은 행사 때마다 항상 열정적이고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통장협의회는 동행정의 중심축인 만큼 더욱 더 왕성한 활동으로 동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오늘 모처럼 야외로 나온 만큼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쓱쓱 싹싹! 마음까지 깨끗해집니다~
    미소여성로타리클럽 기초수급자 가정 집청소 봉사

    원평1동(동장 노상진)에서 미소여성로타리클럽(회장 남희정) 주관으로 10. 26(수) 오전 10시부터 봉사단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집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청소 봉사는 생활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이 생활하고 있다는 이웃주민의 의뢰로 권O인(51년생,남)어르신 가정을 사전에 직접 방문하여 가정환경을 파악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

     

    홀로 생활하고 있는 대상자는 “건강이 점점 나빠지고 기운이 없어 집 정리 할 생각을 할 수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하여 청소해주셔서 살아갈 희망이 생긴 것 같다.”면서 봉사활동에 힘써준 미소여성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노상진 원평1동장은 어려운 가정을 위해 사전 가정방문까지 나와 집 청소에 참여한 미소여성로타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클린 원평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심환경 조성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장, 환경미화원 식사제공

    10월 26일,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 바르게살기위원장 변영순씨는 도심청결에 굵은 땀방울을 흘려온 환경미화원 및 재활용수거 차량팀에 대한 노고를 위로하고자 관내 식당에서 중식을 무료로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날 환경미화원을 위하여 중식을 제공한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장 변영순 씨는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의 활성화와 발전에 지대한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 사랑은 물론 동정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상모사곡동 발전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이 날 맛있는 식사와 화기애애한 담소 자리를 마련해준 변영순 바르게살기위원장에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각계각층에서 보내주는 우리 환경미화원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보다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심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