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고구마, 땅콩캐기 농촌체험활동

기사입력 2016.09.22 17: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고아읍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위원장 조현수)에서는 가을수확 철을 맞아 9월 21일(수)~9월 23일(금) 3일간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90여명을 대상으로 ‘고구마, 땅콩 캐기’ 농촌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고아읍 오로리에 위치한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은 도심과 인접한 접근성 덕분에 농촌체험하기에 좋으며, 5천원의 저렴한 체험비와 체험 후 가져갈 수 있는 고구마와 땅콩은 아이들에게 체험의 기쁨을 증가시켰다. 아울러, 즉석에서 고구마와 땅콩을 바로 삶아 먹는 시식타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달콤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충분했다.

     

    이날 조현수 정보화마을 위원장은 “내가 살고 있는 가까운 곳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흙 내음 맡으며 아이와 함께 직접 호미로 고구마, 땅콩 캐기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촌체험장이 있고,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산 교육장이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은 2003년 정보화시범마을로 지정되어 찰쌀보리, 현미, 서리태, 감자, 메론 등 친환경ㆍ착한 먹거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invil.org)에서 마을소식과 더불어 마을에서 생산 한 농산물도 판매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등으로 손쉽게 우수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