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교육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6.09.22 17: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세계 평화를 위해 내가 먼저 !
    친구를 위해 용돈을 아낀 야은초 어린이
    2016 지구촌 희망나눔 동전모으기 참여

    [구미뉴스]=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2016년 9월 21일 경상북도교육청과 월드비전 대구경북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2016 지구촌 희망나눔 행사인 ‘평화의 동전밭 동전모으기’에 참여하였다.

      

    이 행사는 사랑의 빵 저금통을 각 가정에 나누어 준 후 한 달 동안 동전을 모아 월드비전에 기부하는 행사이다.

      

    학생들이 기부한 동전들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글로벌 인재양성 장학금과 아프리카 에디오피아 아이들을 위한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되어 다수의 아동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물할 수 있는 귀한 동전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용돈을 모아 사랑의 저금통을 채우며, 나의 절약으로 모은 동전들이 힘들고 어려움을 겪는 지구촌 친구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끼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과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을 키워가는 계기가 되었다.

    요즘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학생들이 많다고 하지만, 이런 캠페인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며 나만 아닌 우리, 더 나아가 전 지구촌을 생각하는 세계 시민의식을 가진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해 나갈 것이다.

    2016학년도 2학기 문장 4맥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야간상담

    문장초등학교(교장 이재국)는 학생 학부모 집중 상담 기간에 2016학년도 2학기 문장 4맥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야간상담을 2016년 9월 21일 문장관에서 전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식전행사로 방과후 난타부의 멋진 공연과 본교 학부모기타부의 공연으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의 문을 열었으며, 학교장 인사 말씀, 생활부장의 학교폭력 예방교육, 연구부장의 공교육활성화 선행학습 금지, 디지털교과서 연구학교에 따른 디지털교과서 사용 방법, 교내 학사일정 안내로 학부모의 역할의 중요성을 재삼 강조하였다.

      

    학부모 교실 특강으로 ‘부모 자녀 이해 진로 지도’라는 주제로 진로교육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강연함으로써 부모와 자녀 상호간에 서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 보았다.

      

    전체 설명회를 마친 이후에는 각급 교실에서 담임선생님과의 야간 학부모 상담으로 디지털교과서 소개, 학생들의 학교생활, 진로, 교우관계 등에 관하여 대화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도봉교육 설명회
    2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 개최

    구미 도봉초등학교(교장 지복숙)은 9월 21일 수요일 오후 2시 도봉관에서 공감과 소통의 학교 문화 창출을 위한 2016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학교·학급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스포츠댄스와 음악 줄넘기 공연을 선보이며 학교교육 설명회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2016년 1학기 동안의 교육활동과 2학기 교육계획을 안내하고 도봉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폭 넓은 이해를 돕는 학부모 교육이 실시되었다.

      

    학교교육 설명회에 앞서 한화균 교감은“미래를 예측하기 힘들 정도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을 위해 도봉 교육은 창의성과 협동능력을 신장하고 인공지능에서 느낄 수 없는 인간의 감성발달에 역점을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학교에 대한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교사에 대한 따뜻한 지지를 바라며 학교와 학부모 사이의 큰 공감대를 함께 만들어갈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교권보호 및 공교육 정상화에 대한 교육과 2016년 교원개발평가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한국금연교육원 김미상 지도사와 본교 학교폭력전담경찰관 김영극 경위를 초빙해 흡연 예방교육,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해결절차,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교육 설명회 후에는 학부모와 교사의 상담시간이 이어졌다. 참석하지 못한 맞벌이 가정 학부모의 상담을 위해 일과 후, 저녁시간, 주말에도 담임과 상담할 수 있도록‘학부모 2차 상담주간(9.19~9.23.)’을 운영하고 있다.

    면담 외에도 전화나 전자메일을 통해 학부모가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교육과 학력 향상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가족 사랑의 출발은 금연! 흡연 예방 캠페인
    구미왕산초, 흡연 예방 및 금연 홍보 캠페인 실시

    구미왕산초등학교(교장 이종철)에서는 9월 21일(수) 하교 시간 학교 앞, 뒤 횡단보도와 본교 4층 시청각실에서 교사 및 5,6학년 학생들이 2016년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학교 운영을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담배 잡은 아빠 손, 잡지 않은 아이 손’ 이라는 건강현수막을 교문에 게시하고 금연 홍보 어깨띠, 피켓, 포스터를 들고 하교하는 학생, 지역주민들 뿐만 아니라 학교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흡연의 나쁜 점을 홍보하고 흡연 예방 및 금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생각으로, 소중한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릴 때부터 흡연의 해로움을 인식하게 하여 흡연의 유혹을 당당히 뿌리칠 수 있는 마음을 키우도록 해주는 시간이 되었다.

    이종철 교장은 흡연 예방 및 금연 캠페인을 통해 “담배 없는 맑은 교정”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미래의 주인인 학생들이 흡연의 문제점을 알게 하고 평생 금연을 실천하는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