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나노기술활용 고효율 비료 등 89개 연구과제 중간평가

기사입력 2016.08.24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24일부터 29일까지 도 농업기술원과 지역 특화작목시험장에서 ‘2016년도 연구과제 중간평가회’를 실시한다.

     

    이번 평가회는 지역 농업인과 분야별 전문가가 함께 모여 상반기 연구과제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발굴해 올해 연구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평가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전공분야의 대학 교수와 연구․지도공무원, 독농가 등 현장 전문가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여한다.

      

    올해 실시하고 있는‘나노기술 활용 고효율 비료 이용 증진연구’등 89개 연구과제에 대해 도 농업기술원과 각 지역 연구소·특화작목시험장 현지에서 연구결과 발표와 현장평가를 진행한다.

      

    주요 일정은 지난주 풍기인삼시험장, 봉화약초시험장에서 약용작물 연구과제에 대한 평가를 시작으로, 24일은 농업기술원과 영양고추시험장의 신품종 육종, 26일은 안동 생물자원연구소와 의성 유기농업연구소의 소득작목 개발과 친환경농업 기술개발, 29일에는 상주감시험장, 구미화훼시험장에서 과수, 화훼 수출농업 육성 등에 대한 연구과제 평가를 실시한다.

     

    박소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중간평가회는 상반기 동안 추진한 연구사업을 재점검하고 보완하는 좋은 기회라며 평가위원, 농업인 등 전문가의 제안을 향후 연구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