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체험관 설치로 시민 교육의 장 마련

기사입력 2016.06.29 17: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선산보건소(소장 정영기)는 건물 내 1․2층 복도 및 계단을 리모델링하여 건강체험관 설치로 시민 교육의 또 다른 장을 마련했다.

      

    선산보건소는 기존 복도 양쪽 벽면이 판넬이라 미관상 좋지 않았는데, 이 공간을 활용하여 목공사 및 페인트를 예쁘게 색칠하고 벽면을 장식한 후 건강분야 패널 전시, 뚱뚱이․날씬이 거울을 부착하여 건강체험의 장으로 활용했다. 또한, 건물 양쪽의 계단에는 한 발 한 발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건강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주요 내용은 1층 복도에는 금연(금연 후 당신은)과 영양(싱겁게 먹기, 영양 식생활 지침)을, 2층 복도에는 질환관리(고혈압․당뇨 극복하기, 심뇌혈관질환․6대 암 예방)와 건강생활실천(비만 탈출하기, 절주하는 음주습관, 운동 가이드)분야 패널을 전시했다.

      

    또, 뚱뚱이와 날씬이 거울을 설치하여 거울 속에 비친 두 모습의 나 자신을 보며 비만에 대한 경각심 고취로 건강하고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계단에는 운동, 저염식이, 금연, 절주 등 4대 분야에 대한 건강 메시지를 전하는 공간으로 했다.

      

    정영기 선산보건소장은 “건강체험관은 보건소를 방문하는 일반 주민들이 대기 시간을 이용하여 체험관을 둘러봄으로써 스스로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 의지를 드높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