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6.06.28 18: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을면 6월 이장회의 개최

    [구미뉴스]=무을면(면장 손정애)에서는 6월 27일(월) 11:00 무을문화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도․시의원, 관내 유관기관장, 이장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1분기 자동차세 납부,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신청 및 포획허가 신청 안내, 하반기 시민정보화 교육 참여, 오는 7월 1일부터 실시되는 첫째아 출산장려금 지원사업과 가임기 여성 풍진 무료검사, 하절기 마을별 방역 실시 일정을 안내하고 특히, 가뭄에 대비한 수리시설물의 철저한 관리, 7. 1일 새마을대청소 동참 등 주요 시정 홍보 및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기관별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손정애 면장은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이장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여름철 가뭄 및 집중호우에 피해가 없도록 면 행정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할 것과 소통행정을 위한 각 마을별 동향관리에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6년 쌀소득 등 보전직불금 실경작 심사위원회 개최
    공정하고 투명한 농업행정 구현을 위한 심사 실시

    장천면(문창균 장천면장)에서는 2016. 6. 27.(월) 오전 11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제 신청마감에 따른 실경작확인 심사위원회(위원장 포함 7명)를 개최하였다.

      

    심사위원회는 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제 사업 확인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장천면장을 위원장으로 기관단체장 및 이장협의회 회장단을 포함한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과반수이상의 출석으로 개의, 출석위원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의결된다.

     

    이 날 심사위원회에서는 관내경작자 534농가와 관외경작자 118농가에 대한 논농업 종사 여부 및 신규자 등 집중심사대상 농가에 대한 서면 및 현지조사를 병행 실시하였다.

    문창균 장천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지역을 위해 심사위원회 회의에 적극 참석하여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인사말씀을 전하였으며, 농가소득을 안정시키기 위한 쌀소득등보전직접지불제가 적격농가에 지원될 수 있도록 철저한 심사를 당부하였다.

    어른들의 작은 관심 다가오는 밝은 미래
    상모사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 6월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캠페인 실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016. 6. 27(월) 19:00부터 상모사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민채) 회원 및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지도단속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사곡동 일대 청소년 유해업소를 방문하여 전단지를 배부하고 청소년 출입 및 청소년 고용금지,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를 하지 않도록 지도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의 탈선행위를 예방하고자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물을 일반 시민들에게도 배포하여 청소년보호와 올바른 성장환경 조성에 대한 사회적 동참을 호소하였다.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어른들의 작은 관심이 우리의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는 말을 전하면서 이 캠페인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청소년보호의 당위성을 홍보하여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취지에서 실시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늦은 시간까지 수고해주신 지도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서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생활속에 자연보호 활동 ! 녹색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자 !
    상모사곡동 자연보호협의회 6월 월례회의 개최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오석우)는 6월 28일(화) 오전11시부터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모사곡동 관내 보성2차 굴다리 앞에서부터, 고속도로변 일대 전 지역에서 자연정화 활동 및 6월 월례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정화활동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고속도로변에 조성된 운동기구 및 정자 주변에 주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치된 생활쓰레기, 담배꽁초, 불법 광고물 등을 집중 정비하고 묵은 때를 말끔히 씻어내 도시미관을 크게 개선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공동주택 탄소포인트제 가입 홍보, 폭염・장마철 대비 예방수칙 홍보, 맞춤형 보육 신청 및 실시, 7월은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등 주요 행정사항을 홍보하고 가정에서 쓰레기 줄이기, 장바구니 애용하기, 자전거타기 생활화 및 에너지 절약방법 등 녹색생활실천 방법을 안내하였다.

     

    행사에 함께한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자연보호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자연보호협의회원들께 감사의 인사와 함께 “생활 속의 자연보호 활동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우리들의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우리의 소중한 자연을 함께 가꾸고 지켜나가기 위하여 앞으로도 자연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