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행복나눔 마을축제 가져

기사입력 2016.05.23 18: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5. 21(토)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별관 및 황상주공 3단지 주차장 일원에서 지역인사 및 주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주관으로 『2016년 우리마을 작은 축제 ‘황상골 행복나눔 페스티벌’ 나눔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나눔 한마당은 지역 내 연계기관들과 상호 협조체계 구축과 동시에 마을행사에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서 서로 나누고 협력하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자 개최되었다.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 대한 시상에 이어 동구미이마트지점 및 양병구씨 등이 후원한 대형TV 24인치를 포함한 40여종의 다양한 경품추첨, 마을주민과 함께 하는 운동회, 행사 후 인동농협협동조합에서 준비한 맛깔스런 점심을 함께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최윤구 복지환경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미시는 복지서비스 혜택에서 소외되는 시민이 최소화 되도록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등 찾아가는 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복지관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고 있어 감사하다며,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은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복지관이니만큼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구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석수신부)은 1993년 1월 개관하여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위탁운영중이며 통합사례관리사업, 희망복지사업소 등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복지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어르신 급식개선 및 우울증 예방프로그램교실, 경로식당운영, 이동복지관사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