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1)

기사입력 2016.05.04 1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어른신들의 편안한 보금자리 마련
    고아읍 예강2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구미뉴스]=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2016. 5. 4(수) 11:00, 최윤구 구미시 복지환경국장, 도·시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강2리 경로당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신축된 예강2리 경로당은 지상1층 연면적 342㎡의 대지면적에 총 사업비 1억7천4백만원을 투입하여 건축면적 124㎡의 규모로 건립 되었으며, 방2개, 거실 및 주방 1개, 화장실 2개, 사무실 1개를 갖추고 있다.

      

    이날 준공식 행사는 경과보고와 함께 마을 경로당 건립에 도움을 준 인사들에 대해 감사패를 전하고, 경로당과 마을주민들이 정성껏 준비한 다과와 오찬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최윤구 구미시 복지환경국장은 “예강2리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로당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완공된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편안한 보금자리는 물론 주민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구미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포동은 우리가 책임진다!!
    양포동 통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양포동(동장 손귀성)에서는 5. 3(화) 통장협의회(회장 박상규) 주관으로 통장, 시의원, 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및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봄맞이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행정과 주민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다. 경남 사천 백천사, 삼천포, 남해 보리암을 둘러보고,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상규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양포동 통장이 화합하여 행정과 주민 간 소통에 더욱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고,

    손귀성 양포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통장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양포동 통장협의회가 품격 높은 단체가 되어 지역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 고 전하였다.

    박정희 대통령의 깊은 뜻을 기리며 !
    이팝꽂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
    박정희생가 주변 이팝나무 가꾸기 행사

    상모사곡동(동장 이성수)에서는 5. 3(화) 10:00 상모사곡동발전협의회(회장 김종혜) 주관으로 시의원, 관내 8개 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정희생가 및 박정희로 주변 이팝나무가꾸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팝나무는 꽃이 쌀알과 같다하여 이밥나무라고도 불리며 꽃이 많이 달리면 그해 풍년이 들어 많은 쌀을 얻게 된다는 이름의 유래가 있는데, 과거 우리나라가 궁핍하던 시절 많은 국민들이 하얀 쌀밥을 마음껏 먹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좋아하셨다는 나무이다.

      

    이 날 행사는 박정희생가 주차장에서 집결하여 박정희 생가 및 이팝나무가 피어 있는 박정희로 주변의 쓰레기 수거 및 잡초제거,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복합비료 주기 등으로 진행이 되었다.

      

    김종혜 발전협의회장은 이팝나무를 더더욱 가꾸어 우리시의 자랑거리인 박정희 생가와 더불어 대표적인 지역 봄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이성수 상모사곡동장은 우중에도 이팝나무가꾸기 행사에 많이 참여하여 주신 동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국민을 생각하는 박정희 대통령의 깊은 뜻을 기리며, 이팝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하여 상모사곡동 연중행사로써 자리매김하여 앞으로 나아가서는 구미시민이 참여하는 이팝꽃 축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동민들부터 한마음 한 뜻으로 앞장서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어르신~ 사랑해효(孝)~!
    LIG넥스원, 칠성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 대접

    LIG넥스원 생산본부(본부장 이동주)에서는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신평1동 칠성경로당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모시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LIG넥스원 생산본부에서 정성스럽게 마련한 수육, 과일 등을 대접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으며 특히 통장과 부녀회원들이 함께 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LIG넥스원 생산본부는 2009년 2월 칠성경로당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8년째 매년 어버이날과 동짓날은 물론 평소에도 꾸준히 식사와 다과, 간식 등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박은희 신평1동장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과 정겨운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등 경로효친 사상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으로서 건강하게 생활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행사를 준비해준 LIG넥스원 관계자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