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 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6.02.04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한 성금 전달
    구미교육지원청 설맞이 이웃돕기 성금 전달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2월 4일(목) 오전에 관내 노인요양시설인 성심요양원(원장 조정순)과 아동보육시설인 삼성원(원장 주옥경) 등 두 곳을 방문하여 입소자들과 관계자를 격려하고 성금을 전달하였다.

      

    한편 구미교육지원청은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지역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금 전달 및 연중 봉사활동, 난치병어린이성금모금 등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숙 교육장은 “온정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명절에 관심과 교류를 통해 우리 사회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게 자라는 아동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교육환경 조성에도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ady~ Action! English camp
    원호초, 동계 영어 캠프 운영

    원호초등학교(교장 조동익)는 2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3일간 교내 동계 영어캠프를 실시하였다.

     

    영어 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학기 중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프는 4학년 2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한국인 영어교사 2명, 영어 회화강사 1명, 원어민 보조교사 1명, 총 4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은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극이라는 주제를 이번 캠프 주재로 선정하였다.

    이번 캠프는 신데렐라와 피노키오 연극을 연습하고, 준비하고, 공연하는 과정에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대본 듣기, 읽기, 대사 말하기, 워크북을 활용한 쓰기까지 영어의 4영역 모두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연극에 음악을 더해 뮤지컬적인 분위기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학생들은 무대장치와 소품제작, 그리고 와플 만들기와 뉴 스포츠 등의 프로젝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캠프 설문 조사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았으며 다음 영어캠프에도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앞으로도 알찬 구성으로 학생들의 흥미와 영어실력 모두 잡을 수 있는 원호 초등학교의 영어캠프를 기대해 본다.

    도송중,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교직원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36명의 학생에게 전달

    도송중학교(교장 이보환)는 2월 4일 교직원들로 구성된 도송장학회를 통해 도송장학생 36명에게 장학금 900만원을 전달했다.

      

    도송장학회는 경제적 형편이 어렵지만 성실하게 면학에 전념하는 학생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주고자 도송중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금을 마련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각 반 35명의 학생을 추천받아 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특히 1학년 한정우 학생에게 특별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한정우 학생(도송중 1)은 백혈병 판정 후 수술 부작용으로 건강상의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학업의 의지를 꺾지 않고 학교생활을 밝고 긍정적으로 하고 있어 여러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한정우 학생의 사연은 SBS TV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MBC 라디오 ‘조영남․최유라의 지금은 라디오시대’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