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귀농열기 뜨겁다!

기사입력 2015.11.30 16: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이해권)에서는 2015 귀농·귀촌교육을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77명을 대상으로 총 26회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귀농·귀촌교육은 사전에 귀농에 대한 각종 정보(귀농 우수사례, 귀농정책, 귀농귀촌 마케팅 전략, 작목 투자비와 소득, 작목별 재배기술, 농기계조작, 귀촌집짓기, 귀농 현장견학 등)를 제공해 주어 성공적인 귀농정착 및 귀농의 시행착오와 실패율을 줄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구미시에는 공단 근로자가 많아 퇴직 후 귀농을 생각하는 중년층에서 귀농에 대한 문의와 교육신청이 많아 하반기 교육은 야간에 개설하게 되었다. 저녁 늦은 시간까지 수업을 강행하는데도 하나라도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듣고 질문도 많이 하며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였다.

    배일환 하반기 교육생 대표는 귀농 현실을 직시할 수 있는 알찬 교육이었으며, 막연히 귀농하려고 해서는 안 되고 철저한 자료분석과 계획수립이 필요하고 귀농자금이 생각이상으로 많이 들기 때문에 섣불리 귀농을 생각하면 실패하기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귀농을 신중히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지만, 도시생활을 하며 많은 인맥이 있다면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서 그들과 직거래를 하면 판로면에서 우위에 있고 농업은 6차산업 등 다양한 농업형태로 도전해 볼만한 블루오션산업임에도 틀림없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