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가을향기와 함께하는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 구경 오세요!

기사입력 2015.10.02 18: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장천면(면장 장학곤)에서는 10월 2일(금) 오전10시30분, 장천면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장천면코스모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박민호)가 주관하는「제9회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닫힌 눈으로 보고 흘려보냈던 풀 중의 으뜸 코스모스를 주제로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은 그동안 지역민들의 땀과 노력으로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역민들의 한마당 화합축제인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은 식전공연인 어르신 풍물공연, 민요 및 밸리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코스모스 꽃길 걷기, 면민화합민속놀이, 물고기잡기, 면민노래자랑, 풍등날리기, 추억의 글 낭독으로 마무리 했다.

     

    특히, 축제의 재미를 더한 가족과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땅콩캐기, 물고기맨손잡기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많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를 찾아와 추억의 시간도 갖고 초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자기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예지력 높고 경쟁력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오상중․고등학교의 동아리 공연, 장천복지관의 민요 및 벨리 동아리 공연으로 관람객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가을바람에 산들산들 날리는 연하면서 아름다운 코스모스가 뜻밖의 행운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바라며 시민들의 소원을 담은 풍등을 날리고 추억의 글을 낭송으로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또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장천면에서 직접 생산한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을 시중가격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지난해에도 인기가 높았던 한우직거래장터도 변함없이 운영한다.

     

    장학곤 장천면장은 “이번 축제 준비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와 바쁜 영농철에 잠시 일을 접어두고 참여해 준 면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코스모스페스티벌은 면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며, 전국에 구미시와 장천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고 농․특산물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유진 구미시장 축사
     
     *김태환 국회의원 축사
     
     *권기만 구미시의회 부의장 축사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