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시민과 소통하는 예술의 장! 금오예술제 개최!”

기사입력 2015.08.27 16: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민과 함께하는 「2015 금오예술제」가 종합예술제로 탈바꿈하여 8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개최된다.

    (사)한국예총 구미지회(회장 이한석)가 주최하고 국악․무용․미술․사진․연극․연예 등 예총 산하 6개 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8일(금) 19시 30분 예술대상(예술대상 이판수, 공로상 국악부문 이정희, 음악부문 김유환)시상식과 인기가수가 출연,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9일 연극협회의 연극공연과 국악협회의 국악공연, 30일 무용협회의 무용공연, 연예협회의 팝스밴드 및 트롯가수 공연이 이어진다.

    연극협회에서는 29일, 30일 양일간 금오산분수광장 일대에서 코믹마임, 서커스, 버블쇼 등의 거리공연을 진행하며, 지역 예술동아리들도 참가하여 지역에서 활동하는 아마추어 예술 동호인들의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술협회와 사진작가협회에서는 회원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가족사진촬영 등의 무료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예술제를 주최하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의 이한석 회장은 “이번 행사는 예총에 소속된 각 지부 별 사업의 통합적 개최로 다양하고 고품격 문화예술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예총이 되는 것은 물론, 금오예술제를 구미를 대표하는 종합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홈페이지(www.gumiart.net) 및 사무국 전화 451-4422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