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5.07.06 17: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청렴으로 당당한 우리! ”실천을 위한 결의 다짐 및 직원 한마음 단합대회 개최

    [구미뉴스]=진미동 (동장 이근도)에서는 7월 3일 18:30 황상동에 위치한 볼링장에서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직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고 직원단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실시하였다.

      

    진미동 직원일동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며『청렴으로 당당한 나, 우리 ,구미!』가 될 것을 거듭 다짐하였고, 볼링장에서는 무더위에 지치고, 그동안 격무에 쌓인 스트레스를 한바탕 웃음으로 해소하며, 직원 상호간 운동을 하면서 정을 쌓고 서로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근도 동장은 청렴을 생활화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줄 것을 약속하였다.

    함께하는“나눔 실천”엉클권닭갈비,
    형곡2동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삼계탕 대접

    형곡동 엉클권닭갈비 권규태 대표는 7월 4일 12:00 형곡2동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을 위해 정성스레 마련한 삼계탕을 대접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권규태 대표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매달마다 구미지역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과 더 큰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뜻을 전해 주위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이런 자리를 마련하고 정성스레 식사대접을 해준 권규태 대표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으며 식사를 마친 후에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흥겨운 노래를 부르는 시간을 가지며 연신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지역 어르신을 위해 나눔 봉사를 몸소 실천한 권규태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초복 경로당 어르신들 위문 논의를 위한
    상모사곡동 7월 기관장회의 개최

    상모사곡동(동장 주광하)에서는 7월 6일 11:00 주민센터 1층 동장실에서 시의원 및 관내 8개 단체장이 모인 가운데 7월 단체장 회의가 개최되었다.

      

    이 날 회의는 동정 홍보 및 각 단체별 동향,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한 논의로 진행이 되었는데, 특히 다음 주 월요일로 다가오는 초복 행사에 대한 이야기가 주가 되었다.

    매년 초복이면 시의원 및 단체장들의 주도로 관내 15개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여름을 잘 보내시길 기원하며 삼계탕 재료 및 수박을 전달하는 초복행사를 진행하였고, 이는 경로효친 사상을 이행하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행사를 진행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단체장 모두가 한 뜻을 모았고 주광하 상모사곡동장 또한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며 이 날 회의를 마무리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