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4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

기사입력 2015.05.28 17: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구미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이석준) 주관으로 5월 28일 오후 2시에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수강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평생학습마을지도자 양성과정은 5월 28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목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며, 교육과정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사회의 이해 등 기본 소양과정, 마을지도자의 실무능력 향상 및 전문 역량 강화 교육, 현장학습 등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의 평생학습을 주도할 마을지도자를 발굴하고 지역과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요구를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과정은 2009년부터 총 3기에 걸쳐 1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수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생학습마을지도자협의회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서 오지마을 찾아가는 평생교육과정 운영, 행복나눔박람회 참가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개강식에서 이석준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미의 평생 학습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인재가 양성될 것이라 믿고 있고, 수료 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 구미시 평생교육을 위해 많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윤구 평생교육원장은 인사에서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 평생교육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잘 배우시고, 각자의 지역에서 평생학습의 선두주자의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주도하여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마을별로 지원하여 구미시가 선진 평생학습마을 조성으로 전국최고의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