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천생농원 직판장․블루베리 가공센터 개소식 개최

기사입력 2015.05.27 18: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고아읍(읍장 김회식)에서는 5월 27일(수) 오전 11시30분 고아읍 관심리에 위치한 천생농원 직판장·블루베리 가공센터(대표자 홍경숙)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홍경숙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천생농원 소개 및 가공센터 사업경과 보고, 시설 견학, 테이프 컷팅식,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천생농원은 2014년 고부가 기술농 육성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가공공장 신축 지원을 받아 당해연도 12월에 준공을 완료하고 시설 장비를 갖추어 현재 본격적인 운영 준비를 마쳤다.

     

    또한 천생농원은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고아읍 관내 대표적인 블루베리 생산농가로써 4천평의 블루베리 농장을 운영해오며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시간 가공제품 개발에 노력을 기울여 현재는 블루베리 생과를 비롯해 즙·잼·누룽지 등 고부가 가치를 가진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가공센터에서 블루베리 가공제품 체험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회식 고아읍장은 인사말에서 “천생농원 직판장·블루베리 가공센터의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농업 6차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농가로서 지역 농업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농가들이 고부가 가치를 가진 6차 산업 농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 천생농원 연락처 사무실) 054-481-1768  휴대폰) 010-9899-1767(대표자 : 홍경숙)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