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5.04.30 17: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仁同 Clean 봉사단』위크숍 실시
    전남 여수 향일암 일원, 단체 결속력 다져

    [구미뉴스]=인동동(동장 박세범)은 4월 29일『仁同 Clean 봉사단』(단장 장한진) 봉사단원 및 관계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여수 향일암 일원으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 날 워크숍은 탁 트인 바닷가를 바라보며 여수에 도착하여 수려한 자연 경관의 수직 절벽에 자리잡은 향일암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주변 올레길을 산책하는 등 그 동안 쌓였던 피로를 해소하고, 단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여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仁同 Clean 봉사단』은 인구 6만명, 원룸은 950동에 17,000여명이 거주하고 있고, 다른 동에는 존재하지 않는 인동도시숲 등 타 동과 비교할 수 없는 인구와 환경으로 인해 청소환경이 굉장히 열악한 지역인 인동동에 환경미화원이 근무하지 않는 취약시간대인 주말에 단원 4명이 1개조가 되어 도시의 미관을 해치는 벽보, 전단지, 현수막 등 불법 유동광고물을 제거 하며, 불법쓰레기 청소 및 단속을 실시하여, 클린 인동동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장한진 단장은 "향일암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니, 그 동안 근무로 인한 피로가 싹 풀리는 거 같아서 좋고, 또 인동동에서 우리 봉사단원들에게 무료영화관람, 워크숍 등 이렇게 여러 가지로 신경을 써 주니 앞으로 인동동을 위해 더욱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겠다."며 전하였고,

    박세범 인동동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봉사단원 상호간의 일체감과 소속감 등을 확인하여 더욱 더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었고, 워크숍을 계기로 클린 인동동 만들기에 더욱 매진하여 인동동이 깨끗하고 발전하는 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신평2동 노래교실 수강생, 구미명소 시티투어 실시

    신평2동(동장 이영활)에서는 4월 29일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운영하는 40여명 노래교실 수강생(대표 최재숙)들이 구미시 관광명소를 투어하였다.

      

    이 날은 단체회원 25명이상 맞춤형 체험코스로 박대통령생가, 박정희대통령 민족중흥관, 옥성자연휴양림, 일선리문화마을, 산동참생태숲을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여 구미 시티투어를 하였다.

    시티투어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시티투어를 통해 구미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향후에는 가족과 함께 시티투어를 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고 하였다.

    이영활 신평2동장은 시티투어에 참여한 수강생들에게 시정전반에 대해 홍보하고 관내 기관·단체회원과 주민들에게 구미 문화유적과 관광지를 답사할 수 있도록 시티투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양포동분회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2/4분기 회의 개최

    양포동(동장 박태병)에서는 4월 30일 11:00 양포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 양포동분회(회장 김광석) 분회장 및 분회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4분기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양포동분회 제2차 이사회 결의 내용 등을 보고하고, 양포동분회 회칙 및 경로당 운영에 대해서 논의하고, 동에서는 노동절 경축 음악회, 치매노인 실종예방 및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GPS) 보급, 진드기 매개질환 예방 및 주의사항 등을 홍보하였다.

    박태병 양포동장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분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로당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이용 불편사항 해소 및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인복지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