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농산물 소비자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참외포털쇼핑몰 육성

기사입력 2015.03.30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김항곤 군수)은 성주 농업인들이 생산한 참외, 사과 등 성주군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의 판매활성화와 고품질의 성주참외를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기 위해 작년 3월 중순 참외 성주참외포털 쇼핑몰을 오픈하여 1년동안 소비자와 선도농가의 직거래를 통해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리더로 우뚝 서고 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입점농가 50농가를 중심으로 쇼핑몰 제작을 완료하고 주기적으로 쇼핑몰 활용법 및 고객관계관리 등 쇼핑몰 운영에 관한 교육을 추진했다. 그 결과 성주참외포털 쇼핑몰을 통해 농가에서 생산한 싱싱하고 맛있는 참외가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농업인은 제값을 받고 소비자에게는 시중가격보다 20~30%싸게 판매되고 있다.

      

    성주참외포털 쇼핑몰은 농산물 품질을 믿고 사는 소비자 회원 수가 하루가 다르게 갈수록 많아지면서 차츰 입소문이 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성주참외포털쇼핑몰은 2014년 3월 소비자직거래를 위해 개설하여 홍보단계를 거쳐 올해 본격적인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이다.

    농업인이면 누구나 입점 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참외뿐 아니라 낙동강의 비옥한 토지에서 생산된 싱싱한 성주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성주참외 포털 쇼핑몰 운영으로 도시 소비자는 고품질의 성주참외를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업인은 안정적으로 제값을 받을 수 있는, 미래창조농업의 기틀이 될 수 있는 소비자직거래 장터를 계속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