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천시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통합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15.03.03 17: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김천시(시장 박보생)는 2015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을 2015년 3월 3일 (화)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정부는 노인일자리사업이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노인의 다양한 사회활동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사업구조를 부분적 개편·시행하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이번 발대식은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연대의식 함양과 향후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노인회,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김천시니어클럽이 공동 주관하였으며, 본 사업 참여 어르신과 내빈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 앞서 김천시노인종합복지관 황악은빛예술공연단이 우리춤 공연과 모듬북공연으로 참석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발대식은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2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장명 김천시니어클럽관장, 장명스님의 인사말과 박보생 김천시장의 격려사, 김병철 시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참여자선서와 구호제창으로 진행되었다.

    참석 어르신과 내빈이 다함께 “또 하나의 시작, 내 나이가 어때서 우리도 일할 수 있다!” 이라고 힘차게 회치며 2015년 김천시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의 성공을 다짐하였다.

    발대식에 이어 대구은행 고경미 강사의 “노년기 자산관리” 라는 주제로 참여자 교육이 실시되었다.

    한편, 박보생 김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 어르신들이 원하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라는 신념을 가지고 일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