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민 맞춤형 안전서비스『구미시 안심서비스』일제 정비 실시

기사입력 2015.02.27 1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시민 맞춤형 안전서비스로 시행중인『구미시 안심서비스』이용 활성화를 위해 구미시 전체 택시 및 버스승강장에 설치된 스티커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한다.

    작년 3월『구미시 택시안심귀가서비스』로 시작해 현재 버스승강장, 길거리(전봇대) 안심서비스까지 확대된『구미시 안심서비스』는 현재 구미시에 운행 중인 택시 1,767대와 버스 승강장 389여개소 및 원룸 밀집지역 1개소(구평동)에 시행중이다.

    NFC(근거리무선통신)와 QR코드를 활용해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밤늦은 시간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책임지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야 하며, 설치방법은 스마트폰의 NFC읽기/쓰기 기능 및 GPS를 활성화하여 택시 조수석 대시보드나 뒷자석 앞에 부착되어 있는 NFC태그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구미시 안심서비스』앱이 설치되며, 구글Play스토어에서도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할 수 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시행 후 1년이 된『구미시 안심귀가서비스가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알고 사용하여 범죄예방 효과 및 심야시간 여성, 노약자들의 안전한 귀가길 조성, 택시 친절서비스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 안심서비스』이용 방법

    ① 사용 중인 휴대폰의 "NFC 읽기/쓰기", GPS 기능 켜기

    ② 택시, 버스승강장, 전봇대 등에 부착된 NFC태그에

    휴대폰 뒷면 접촉

    ③ 구미시 택시안심귀가서비스 앱 설치

    → 보호자 전화번호 등 입력

    ④ 앱에서 승·하차 알림 선택

    ➄ 보호자에게 승·하차 정보 및 위치 확인문자 발송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