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민 나라사랑 몸소 실천, 집집마다 태극기 물결로 !

기사입력 2015.02.26 18: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광복 70주년, 남북분단 70년, 한반도의 미래 70년을 여는 역사적인 해를 맞아 제96주년 3․1절에 앞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시 단위, 읍면동 단위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 주요도로변 4,000여개소와 군집 게양대 200여개소에 태극기를 게양하여 전 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 붐 조성에 앞장 서고 있다.

      

    27개 읍면동별로 태극기 달기 모범 아파트(마을)를 선정하여 태극기 선양 의지와 자율 참여 분위기를 높이고, 기업체 및 유관단체에서 태극기를 기증받아 취약계층에 무료로 보급하는 기증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국기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 읍면동주민센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국기 판매대행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한편 2월 26일 14:00 구미역광장에서는 한국자유총연맹 구미시지회(회장 곽병철) 주관으로 회원 및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세삼창, 태극기트리 퍼포먼스, 홍보 가두행진 등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시에서는 앞으로도 국경일 태극기 달기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올해가 광복 70주년의 역사적인 해인 만큼 국권 회복을 위한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숭고한 뜻을 기리고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시민 모두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