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5.01.02 16: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평면복지회관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면민화합과 복지증진을 위한 해평면복지회관
    2014년 운영결산 및 기타 안건 등 토의

    [구미뉴스]=해평면(면장 양희규)에서는 12월 31일 11:00 해평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해평면복지회관 운영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평면 복지회관 현황, 주요 시정홍보 및 당면현안을 설명하고, 2014년도 운영 결과 및 기타 안건 등을 토의 하였으며, 참석 위원들은 앞으로도 복지회관이 효율적인 운영 관리로 주민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서로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양희규 위원장은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해평면 복지회관은 상대적으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접하기 어려운 면민들이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임을 강조하며, 복지회관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와 노력을 당부하였다.

    도․농상생 자매결연 교류촉진 행사
    대구보훈병원 농촌방문 어르신 진료

    해평면(면장 양희규)에서는 12월 30일 대구보훈병원 이상흔 원장 및 임직원 11명은 낙성1리 주민 어르신 50여명 대상으로 마을회관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진료에서는 명의 - Best Doctors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상흔 원장님 및 임직원들로 구성하여 어르신 혈당 체크, 이비인후, 감기 등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처방도 했다. 특히 어르신 한분은 귀에 볍씨가 들었는 줄도 모르고 생활하다가 진료를 받으면서 한때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지난 2014년 6월 24일에 해평면 낙성1리와 대구보훈병원은 도농상생(都農相生)의 정신을 바탕으로 도·농 자매결연을 체결 농촌일손돕기, 농산물직거래, 의료봉사,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농촌사랑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양희규 해평면장은 이번 방문진료에 적극 동참해 준 대구보훈병원 원장 및 임직원들에게 주민들을 대신해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면서 "낙성1리 지역민과 대구보훈병원이 밀접한 교류와 신뢰로 상생하기를 바라고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며 2015년 을미년에 어르신 을미년에도 많은 봉사활동 협조"를 당부했다.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공단2동 파라디아 아파트자치회 경로당 떡국 대접

    공단2동(동장 고차진)에서는 1월 1일 12:00 파라디아 아파트 자치회 주관(회장 이남순)으로 경로당 어르신들께 정성껏 준비한 떡국과 다과를  대접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덕담을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매년 명절과 복날에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행사를 해오고 있다.

    한편 심학봉국회의원은 가족과 함께 경로당에 방문하여 음식을 직접 나르고 지역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나누며 정겨운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고차진 공단2동장은 을미년 새해에도 어르신들께서 건강하시길 바라며, 다양한 경로프로그램 운영으로 항상 웃음이 넘치는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어 가겠다며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