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스마트폰으로 쉽게 만나는 시정소식지

기사입력 2014.11.25 17: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QR코드 및 모바일 웹페이지' 제작으로 시정소식지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정의 다양한 소식과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매달 25일 발행하는「Yes구미」는 통․리장을 통한 세대별 직접배부와 기관단체, 기업체, 구독 희망세대 등에 대한 우편배부를 시행하여 왔으나 수요 대비 발행부수의 부족으로 애로사항이 있어 왔다.

      

    이에 그동안 시청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스마트폰 앱에서 시정소식지를 다운로드 받아 열람이 가능하였으나 , 12월호부터는 스마트폰을 활용, 각종 간행물에 찍힌 예스구미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다음에서 '예스구미' 또는 '구미시반상회보'를 검색하면 구미시가 만든 모바일 사이트(www.구미시반상회보.com)로 연결되어 한층 더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웹페이지를 접한 일부 시민들은 "요즘은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애용하고 있어 스마트폰으로 반상회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어서 매우 좋다."는 반응들이다.

    한편, 구미시는 앞으로 홍보매체의 다양화와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을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인 시정정보의 장으로 활용해 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