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4.11.25 17: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2동, 체납세 징수에 모든 행정력 동원

    [구미뉴스]=원평2동(동장 강영수)에서는 11. 24 ~11. 30(1주일간) 특별 체납세 징수기간으로 정하여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체납세 징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11. 24(월)에는 긴급 대책회의를 시작으로 통장회의 및 각종회의 시 지속적인 납부 홍보를 실시하였고, 통별 담당자들에게 기 배부해준 징수독려부를 기초로 하여 납세자 면담여부 및 징수가능 여부에 대하여 중점 논의하였다.

    강영수 원평2동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로 인하여 증가추세인 지방세 체납액을 일소하여 소중한 재원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특히 비중이 큰 자동차세 징수를 위하여 체납차량의 번호판 영치단속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라고 당부하였다.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함께 만들어 나가요
    광평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선도활동 및 유해환경 단속 실시

    광평동(동장 이관응)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이성규)에서는 11월 24일 저녁 7시부터 지도위원, 통장, 관련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선도활동과 유해업소에 대한 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수능이 끝나고 연말연시를 앞둔 시점에서 자칫 탈선하기 쉬운 청소년들에게는 건전한 여가활동을 홍보하고, 노래방, 술집 등 유흥업주들에게는 청소년보호법에 규정된 위반행위와 처벌 규정을 안내하여 단 한건의 불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계도하였다.

    이관응 광평동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들과 각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이성규 회장도 안전하고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날씨는 추워져도 찾아주는 이 있어 외롭지 않다
    선산읍 여성단체협의회 11월 찾아가는 독거노인 생신잔치 개최

     계절은 가을을 넘어 겨울의 문턱에 들어서고 있지만, 선산읍의 독거노인들은 더 이상 추위에 떨지 않는다. 따스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부지런히 찾아다니며 온기를 전달하여 마음만은 따뜻하기 때문이다.

      

    선산읍(읍장 전영욱)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영미)에서는 11월 25일 11월 찾아가는 독거노인 생신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달의 생신잔치 주인공은 봉곡2리에 거주하시는 윤○○(86세)어르신과 노상리에 거주하시는 김○○(79세) 어르신으로, 두 분 모두 일찍이 배우자와 사별하였으며, 다른 가족 없이 수십 년을 외롭게 살아오셨다.

    두 분 모두 연로하신데다 거동이 힘들어, 끼니를 주기적으로 챙겨드시기 어려울 것을 감안하여,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여느 때 보다 반찬종류를 더 다양하고 푸짐하게 준비하였으며, 올 겨울 따뜻하게 나시라고, 겨울용 내의와 양말 등을 선물로 준비하였다.

    생신상을 받으신 두 분 어르신 모두 만감이 교차하시는 듯, 연신 눈물을 흘리시며"누추한 곳에 찾아오게 하기가 미안해서 안 왔으면 싶었는데, 그래도 찾아와주니 너무 고맙다.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도 많을 텐데, 그런 사람들도 신경을 많이 써줬으면 좋겠다."며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전영욱 선산읍장은 "춥다고 집에만 계시지 마시고 더 적극적으로 주변이웃들과 어울리셔야 추위와 외로움을 이겨낼 수 있다. 좋은 음식 많이 드시고,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하게 겨울 나시기를 바란다."며 축하인사를 전하였으며, 송영미 여성단체협의회장은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생일 때만 찾아뵙고, 다른 날엔 잘 못 찾아 뵜는데, 앞으로는 시간나는대로 자주 찾아 뵐테니, 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셨으면 좋겠다."며 두 어르신의 감사인사에 화답하였다.

    옥성면 체납세 징수 행정력 총력
    체납세 징수 활동 강화

     구미시 옥성면(면장 이형근)은 2014년도 제3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2014.10.1∼11.30)을 맞이하여 날로 증가하는 체납세를 최소화하기 위해 11월 24일 전직원 대상 체납세 징수 대책회의를 가졌다.

      

    대책회의에서는 체납정리의 종합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하고, 홍보와 징수독려를 통하여 체납세를 줄이고자 첫째, 관내분 체납세에 대하여 각 리 담당직원별 체납 독려부를 이용하여 체납독려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였으며, 둘째, 관외분 체납세에 대하여는 「지방세 가상계좌 시스템」을 이용하여 납부 하도록 하였으며, 셋째, 징수 불가능한 체납세에 대하여 권리관계를 분석하여 실익이 없는 체납세에 대하여는 과감한 결손처분도 검토할 예정이다.

    체납세의 비중이 큰 자동차세 징수를 위하여 PDA를 이용한 적극적인 단속, 민원인들의 체납여부를 파악하여 고지서를 교부하여 납부토록 유도하고, 최근 과세된 재산세의 납부 독려로 체납세 건수 줄이기에도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형곡2동 11월의 스마일왕 선정 오경원 주무관 
     
    형곡2동(동장 박성애)에서는 11월 24일 9시 민원실에서 11월의 스마일 왕으로 선정된 오경원 주무관에게 도서상품권(3만원)과 꽃다발을 증정하고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형곡2동에서 새마을, 민방위, 도로, 건축, 산림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오경원 주무관은 항상 밝고, 편안한 미소로 민원인들을 응대하여 주민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다.

    오경원 주무관은 스마일 왕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영광으로 생각하고, 격려해주신 직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아울러 앞으로 더욱 발전하여 웃음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형곡2동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스마일 왕으로 선정된 오경원 주무관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 늘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더욱 친절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언제나 일등일꾼!!
    광평동 공공근로참여자 간담회 개최

    광평동(동장 이관응)에서는 11월 25일 12시 관내식당에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3명과 점심식사를 하며 간담회를 가지고 이들을 위로 격려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일자리사업인 2014년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2014. 7. 7~12. 12) 참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공한지와 취약지가 많은 관내 곳곳을 가꾸고 정비하여 목적 사업 완수에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특히 대단위 공한지 등의 꽃길․꽃밭 조성사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하였다.

    이관응 광평동장은 맡은 업무를 묵묵히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있는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 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남은 기간도 1건의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