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수출입 물류의 가교 역할을 위한화물공영차고지 타당성조사 용역 보고회

기사입력 2014.11.21 18: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화물공영차고지 조성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타당성 조사 용역 진행상황 보고회를 11월 20일 16:00 구미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본 용역은 원활한 화물운송과 화물자동차의 주차질서를 확립하고 도로 및 주택가 불법 밤샘주차 근절을 통해 시민불편 해소, 화물운송사업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화물공영차고지 조성의 선행 사업으로 2014년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역여건 현황․화물자동차 현황․사업 타당성 조사 등 현재까지 조사․분석한 추진 실적을 보고하였으며, 특히 앞서 여러차례 수시 보고를 통해 강조된 사항인 관내 밤샘주차 현황, I.C 화물자동차 유출입 현황 조사 등에 초점을 맞춰 보고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미흡한 사항은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인 수정․보완 작업을 실시하여 금번 용역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황종철 경제통상국장은 "지역여건․화물자동차 유출입 현황 등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 구미시 실정을 정확하게 반영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타당성 조사가 될 수 있도록 용역업체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금번 용역이 완료되면 향후 사업대상지를 검토․확정하여 실시설계용역, 지방재정 투융자심사 신청, 도 자율편성사업 신청 등 절차를 거쳐 화물공영차고지 조성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