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사)한국정책과학학회 학술대회 공동개최

기사입력 2014.11.20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사)한국정책과학학회(회장 허 훈)와 공동으로 2014년 전국학술대회를 11월 21일 13시 전자정보기술원 진흥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소통과 협력의 창의행정 구현을 위한 지방정부 3.0」이라는 대주제로 개최되었으며 분야별·지역별 정부 3.0 정책과제로 이루어진 제1분과를 시작으로 제2분과 정부3.0, 민관협력 그리고 주민참여, 제3분과 現 정부의 정부 3.0 추진과제로 구성되어, ▲경상북도 내 지자체 정부 3.0추진현황 분석 ▲정부 3.0시대 공공갈등해소를 위한 제도설계 방향 ▲문화예술에 의한 지역활성화 연구 ▲정부3.0과 투명경영 : 경상북도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를 중심으로 ▲정부개혁과 정부3.0 ▲협력적 재난관리체계 구현을 위한 재난관리 3.0 모색 ▲정부3.0 확산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등 총 9편의 논문 및 사례발표에 이어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구미시 남유진 시장은 "소통과 협력의 창의행정 구현을 위한 지방정부 3.0이라는 주제의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논의된 고견이 우리 지역 정책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시정에 반영이 되어 소통과 협력의 시정을 구현하는데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정책과학학회 허 훈 회장은 "본 학회는 1996년 창립된 학회로서 이번 구미시와의 학술대회는 범정부차원의 정부3.0에 대한 학술적 검토와 타 지방자치단체의 정부3.0 정책 및 실천 전략에 대한 사례분석 등을 통해 구미시정 3.0 정책실천에 대한 성과 점검, 향후 관련 시책의 방향성 검토, 세부시책 실행의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해 볼 수 있는 학술적·실천적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