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상북도 축산인 한마음 대회 및 도․농상생 축산물 소비촉진행사

기사입력 2014.11.14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제2회 경북 축산인 한마음 대회 및 도․농상생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우 등 6개 축종(한우, 낙농육우, 양돈, 양계, 양봉, 흑염소)이 모여 구성된 경상북도 축산단체연합회 주최로 축산업 발전방안 모색 및 영연방과의 FTA 발효, 한․중 FTA 타결 등 대내외적인 축산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금년 행사는 대구시민과 도농상생의 장을 열어 경북농민과 대구시민이 다함께 이익을 공유하고, 더 나은 축산발전을 기원하고자 대구시 에서 개최했다.

     

    경북 축산단체연합회 현황

     

     

     

    참 여 호 수 : 9,900호(6개 축종) *한우, 낙농, 양돈, 양계, 흑염소, 양봉

    임 원 구 성 : 20명(회장1, 부회장5, 이사12, 감사1, 총무1)

    회 장 : 김홍길(경북한우협회 경북도지회장)

    역 할 : 경북 축산 발전을 위한 주요사항 등을 조언․ 협의

    이번 한마음대회는 각 축종 단체회원 상호간 인화단결, 새로운 축산정보에 대한 기술정보 교환 및 경북 축산정책에 대한 건의와 협조를 구하고, 대구시민과 함께 한우․한돈 직거래장터, 경매 이벤트 및 신비한 마술쇼, 7080 락밴드 공연, 청소년 락 牛 페스티벌 등 즐겁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매년 경북도, 대구시의 불우이웃시설에 대한 한우․한돈 나눔행사를 지속 실시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축산 농가들이 다함께 행복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농가들도 도정발전 및 경북 축산업발전에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하고,

    “한․중 FTA타결에 따른 경북농민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 정부 건의 및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등 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해 농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