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 무지개자활공동체 공장 오픈 기념식

기사입력 2014.10.30 19: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무지개자활공동체(대표 장세충)에서는 10월 30일 오전 11시 공장오픈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남동수 노동복지과장, 이원재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승진 구미요한센터 대표, 오영재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장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무지개자활공동체는 외로운 환우들을 돕는 간병서비스사업으로 2001년 구미지역자활센터의 무지개간병단으로 시작되어 어려운 형편의 고령자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예비사회적기업 거쳐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제2012-077호)받아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14명을 고용(사회적일자리 지원 10명 포함)하여 구미차병원, 갑을병원, 선산제일병원 등에서 간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자립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존의 간병사업 외에도 지역고령자들의 전통손맛을 살릴 수 있는 전통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우리맛지킴이󰡑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월 환우들을 위한 미용·목욕봉사활동 및 지역아동센터 방문 봉사활동 등으로 지역사회봉사에도 앞장서고 있어 지역을 밝히는 무지개 빛 사랑과 봉사로 사회적기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남동수 노동복지과장은󰡒어려운 형편의 고령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소외계층과 이웃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아름다운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주기를 기대한다.󰡓며 사업의 확장과 공장오픈을 축하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