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일하는 기쁨! 브라보 시니어

기사입력 2014.10.30 1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월 29일 문경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4년 경북 노인일자리 경진대회에서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원재)의 ‘노노케어사업’이 사회공헌형 부분에서 대상 수상의 쾌거를 거두었다.

     

    노노케어 (老老케어)사업은 비교적 건강하고 활기찬 어르신이 거동불편하고 외로운 독거어르신을 돕는 사업으로서 2012년부터 구미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수행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구미시니어클럽에서는 노노케어를 기관의 중점추진 사업으로 선정 운영하여, 어르신의 일자리를 통한 소득보존과 건강증진, 사회참여를 이루는 동시에 매년 증가하는 독거노인의 사회적 단절, 빈곤문제, 우울감 등 여러 문제들을 이러한 동병상련의 일자리로서 동시에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은빛둥지라는 독거어르신 주간쉼터를 마련하여 독거어르신들을 밖으로 나오시게 하여 이안에서 일자리 참여자들이 중식과 간식 만들어 같이 나누고, 이야기하고, 지역의 여러 봉사자들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거어르신을 마을안에서 섬기는 노노케어를 활발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금년 6월 전국 시니어클럽을 대상으로 한 보건복지부와 노인인력개발원의 시장형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평가에서 보람일터사업, 맛담은 음식사업, 재활용품수집사업이 1그룹으로 평가를 받아 상사업비로 인센티브 26,460천원을 받게 되어 노인일자리 활성화에 재투자 한다.

    한편 사회복지과 최한주 과장은"이번에 수상한 구미시니어너클럽,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읍면동 등 33개 수행기관에서 2,230백만원 정도의 사업비로 지역환경개선사업, 재활용수거사업, 초등학교급식도우미사업, 독거노인 사랑의 안부전화 등 다양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사업을 확대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