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툭 터놓고 톡(Talk) 해요!

기사입력 2014.10.28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시청 인근 피자가게에서 간단한 점심식사와 함께 대화의 장 마련
    ▶ 젊은 신규직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들으며 소통과 공감의 시간 가져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월 28일 구미시청 인근 피자가게에서 민선6기 직원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12명과 함께 간단한 점심식사를 하면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시장은 민선6기 시장으로 취임하면서 젊은 직원들 위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았으며, 총 105명으로부터 108건의 아이디어가 도출된 바 있다.

     

    이후 구미시에서는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 발표회를 가졌으며, 남 시장은 발표자들에게 친필로 작성한 격려문을 직접 전달하며 격려하기도 하였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젊은 직원들이 바라보는 시정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듣고, 시장에게 평상 시 하고 싶었던 말들을󰡐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코자 한 것이다.

    남 시장은 이 자리에서“민선4․5기에 이어 민선6기 시정이 제대로 펼쳐지기 위해서는 경륜 있는 직원들의 경험도 중요하지만, 젊은 신규직원들의 새로운 시각도 필요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제안과 의견들이 구미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안자들을 격려하였다.

    특히,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 A씨는“평소 이렇게 가까운 자리에서 시장님과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없었는데 점심식사를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 속에 시장님의 철학도 듣고 시정방향에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표하였다.

    앞으로 구미시에서는 주기적으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보다 새롭고 발전적인 시정을 펼쳐 나가는데 노력한다는 방침이며, 이번 간담회와 같이 직원들과 격 없이 소통하는 자리를 수시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