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정발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구미사랑정책모니터 워크숍 실시

기사입력 2014.10.28 18: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0월 28일 구미사랑정책모니터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남대 일원에서 시정발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제6기 구미사랑정책모니터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탄소제로교육관에서 정책모니터의 시정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모니터링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기법 교육을 시작으로, 역대 대통령 테마관광명소인 청남대 견학 및 상수허브랜드 체험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제6기 구미사랑정책모니터들은 2014년 3월 위촉되어 생활민원과 지정과제(낙동강 7경 6락 리버사이드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방향, 국제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준비사항, 구미시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등 주요시책과 관련된 전반적인 의견을 개진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구미시는 2005년부터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구미사랑정책모니터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매년 현장체험학습과 지정과제 모니터링, 자유의견 게시 등을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남유진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구미사랑정책모니터 회원들의 시정에 대한 자긍심이 고취되고 더욱 활발히 시정에 참여해 주시길 당부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고견을 경청하여 시민들이 만족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