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호초병설유치원, ‘선산 비봉산’ 다녀왔어요

기사입력 2014.10.21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원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조동익) 41명의 유아들은 10월 18일(토) 09:00~12:30까지,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환경사랑 가족사랑 등반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사들은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일찍이 선산 비봉사 입구에 도착하여 현수막을 설치하고, 방향 표시등을 붙이는 등, 행사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를 하였다. 입구에 준비를 마친 교사들은 각자 맡은 지점으로 준비물을 들고 올라가 지점 안내판을 붙이고, 유아들과 가족들을 맞을 준비를 하였다.

    비봉산에 도착한 가족들은 등록을 한 다음 등반을 하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는데, 1지점에서는‘멋있게 변신’(페이스 페인팅)로 준비된 재료들을 가지고 멋지게 변신하였고, 2지점에서는 ‘아픈만큼 건강해지고’타이틀로 지압길 체험학습, 3지점에서는 ‘운동하고 물 한 모금’으로 산에 설치된 여러 운동기구들을 이용하여 운동도 하고, 준비해 간 제기 차기 및 훌라후프 돌리기도 하였다.

    4지점에서는 ‘터져라. 오늘의 미션’ 타이틀로 풍선을 불어 터뜨린 후 나온 지시문 따라 하기였다. 유아나 가족들 모두 나온 지시문을 스스럼없이 잘 따라 주었고 즐거워했다. 단 몇몇 유아들은 풍선 터지는 것이 겁이 나 피하는 유아들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유아들은 기꺼이 참여하고 즐거워했다.

    마지막 5지점에서는 ‘한 장의 추억! 기념사진 촬영’으로 가족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활동으로 마무리 되었다.

    위의 과정을 거친 가족들은 환경 사랑을 실천하며 하산을 하였고, 출발점에서 기념품을 받고 귀가하는 것으로 이 날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환경 사랑 가족사랑 등반 체험활동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심신의 피로를 풀고,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영유아, 학부모, 교사 모두가 하나가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