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형곡중학교,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힐링캠프

기사입력 2014.10.21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형곡중학교(교장 안성자)는 학부모회의 주관으로 지난 10월 18일 학부모와 학생 50여명이 경북환경연수원에서 ‘아빠(엄마)함께 해요! 힐링캠프’행사를 개최했다.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힐링캠프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녹색생활체험 및 부모와 자녀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오전에는 탄소제로 교육관 체험, 환경사랑 에코백 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 숲길 걷기 체험, 부모와 자녀 간에 편기쓰기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칭찬의 말 전하기, 서로 믿으며 의자 되어주기, 눈 가리고 의지하며 걸어보기 등 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

    1학년 하태우 학생은 “늘 바쁜 아버지와 함께 한 오늘이 무척 행복하다. 아버지께서는 나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을 새삼스레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변은정 학부모회장은 “사춘기 자녀들과 부모님들은 대화도 부족하고, 서로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서툴렀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과 아이들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김영한 교감은 “힐링캠프는 학생과 학부모가 소통할 수 있는 정서적 공감과, 가족 간의 유대와 교사와 학부모간의 존경과 신뢰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