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진평중 제5회 경북학생 실용음악제 금상 수상

기사입력 2014.10.21 16: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진평중학교(교장 류용궁)의 스쿨밴드인 “두드림 밴드”는 10월 18일 경상북도학생문화회관(포항) 주최로 실시한 제5회 경북학생실용음악제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진평중학교는 음악중점학교로 2011년에 창단된 스쿨밴드인 두드림밴드는 “제2회 경북학생실용음악제”, “제4회 경북학생실용음악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교내 각종 행사 및 ‘찾아가는 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경북학생실용음악제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표하는 학생밴드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본 대회에서는 도내 중․고등학교 총 114팀이 참가하였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보컬과 밴드 18개 팀 중 중학생 밴드팀 9팀만 진출하는 본선에 두드림 밴드가 당당하게 진출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바쁜 일상에서 학업과 사교육에 지친 친구들을 위해 삶의 여유를 느껴보자는 내용으로 퍼포먼스를 융합하여 곡을 연주하였다.

    학생들의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하여, 대회를 관람한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호평을 받았다.

    두드림 밴드는 이 외에도 구미지역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음악회”와 같은 봉사 활동을 진행하여, 각종 병원 위문 공연이나 지역 문화 행사 등 음악문화 저변 확대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