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도의회,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4.10.20 0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제7기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부산시 전봉민 협의회장) 제2차 정기회가 홍진규(군위)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장 주관으로 10월17일, 18일 양일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돼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 보장을 위한 공통사안을 협의했다.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지방자치의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공동이해 현안사항을 협의하고 의회운영에 필요한 상호정보교환과 지방자치발전의 저해요인을 발굴∙개선하여 지방자치의 정착과 지역균형발전을 통한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기능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는 그 동안 지방의회 의원보좌관제 도입과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의 위상제고와 자율성 보장, 지방자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법령 개선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홍진규 협의회 사무총장(경북도의회 운영위원장)

    이번 제2차 정기회에서는 지난 8월 제1차 회의에서의 협의회장 및 감사 선출에 이어「부회장 4명, 사무총장 1명, 정책위원장 1명」등 임원 구성을 마무리했으며,「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지방의원 보좌관제 추진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였으며, 이를 국회와 안전행정부에 제출할 계획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사무총장으로 선출된 홍진규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장은 “지방자치 시대와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법령∙제도 개선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확대, 지방의회의 자율성 보장을 위한 법령을 제∙개정함으로써 참된 민의의 대변자로서 지방의회의 위상을 끌어올리는데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