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소롯골 새마을작은도서관의 알찬 여름방학

기사입력 2014.08.21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 도량동(동장 최현도)에서는 8월 20일 10:30 도량동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회장 서양숙)에서 이태식 도의원, 김재상, 박세진, 안장환 시의원, 이윤재 새마을문고 구미시지부 회장, 임원 및 학생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방학교실 종강식을 가졌다.

     

    소롯골 문고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학교에서 접하지 않는 쿠킹요리, 요가, 테마별 역사여행 등 5개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자원봉사자들의 지원으로 1개월간 교실을 운영하였으며, 이 날 종강식에는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에게 모범상을 수여하고 여름방학 동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소롯골 문고는 1998년 개관하여 2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도서대여 및 공부방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아나바다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원절약 정신과 근검절약을 체험하고 있으며, 매년 방학 때마다 각종 특강을 개설하여 지역 주민들의 지식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최현도 도량동장은 수료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새마을문고가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한 바를 공감 하고, 앞으로 새마을 문고 활성화에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