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소방서-새마을금고구미시협의회기초생활수급자 소화기 등 지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4.07.26 2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소방서(서장 이태형)는 25일(금) 오전 11시 소방서 회의실에서 새마을금고구미시협의회(회장 김철호)로부터 취약계층 주택화재예방 및 피해저감을 위한 소화기 및 단독 경보형감지기 등을 전달했다.

     

    이번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 지원 행사는 화재취약계층의 소방안전복지 실현을 위하여 새마을금고구미시협의회와 지난 2012년 10월 업무협약(MOU)체결 후 추진되고 있는 년차 사업으로, 새마을금고구미시협의회 김철호 회장 및 임원진과 구미소방서장 등 소방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소화기 260대, 단독경보형감지기 26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는 7월 중으로 소방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세대 등에 설치된다.

     

    김철호 새마을금고구미시협의회장은 “지역 안전망의 구축과 사회취약대상의 주택안전 확보를 위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공익기관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 등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태형 구미소방서장은 “구미지역 화재취약계층에 대한 기초소방시설 보급에 도움을 주신 협의회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소방안전기반 조성을 통한 화재예방과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