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민주치의 윤방부 의학박사 초청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

기사입력 2014.07.24 17: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남유진)는 7월 23일 오후2시 구미시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윤방부 의학박사를 초청,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시민 6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0회 야은아카데미 대시민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건강한 인생을 위해 생활습관 병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 행복한 인생을 위한 건강 5계명, 칭찬과 긍정의 시너지, 인생에서 꼭 해야 할 일 들 등 현대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건강 메시지를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식전행사로 사랑고리합창단(단장 김훈배)의 바위섬, 보리밭, 우정의 노래 등의 합창으로 장내 분위기가 고조 되었으며, 구미시평생교육원의 동아리 단체인 다향회(회장 이창옥) 회원들이 더운 날씨에 시원한 연잎차를 제공해 한층 더 훈훈함을 더했다.

    윤방부 의학박사는 현재 영훈의료재단 선메디컬그룹 회장과 국제검진센터원장으로 1981년 한국가정의학회를 창설하여 최초로 1981년 TV출연을 통해, 국민들에게 건강에 대한 의식을 심어줘 “국민주치의”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으며, ‘건강한 인생, 성공한 인생’외 다수의 저서를 펴낸 바 있다.

    이날 야은 아카데미에 참여한 이○○씨는(52세, 인동동) “성공한 인생, 건강한 인생”을 주제로 바른 생활습관과 운동의 적절한 요령, 스트레스를 퇴치하는 비법 등을 소개해 주신 윤방부 의학박사와 이런 귀한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준 구미시에 감사함을 전했다.

    구미시 야은 아카데미는 전국 유명강사를 초빙,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풍요로운 인생을 가꿀 수 있도록 구미시가 마련한 평생학습의 장으로서, 지금까지 60회를 진행해 왔고 구미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