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4년 경상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열려

기사입력 2014.07.18 20: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7일 팔공산 맥섬석유스호스텔에서 (사)경북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공동으로 ‘2014년 농업인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보화농업인, 유관단체, 관계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ICT(정보통신기술)의 영농현장 활용 등 6개 경진 분야의 시상, 입상작품의 사례발표 및 전시, 지역 우수 농특산물 전시, 블로그 포스팅 깜짝 경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농업인 정보화 경진은 전자상거래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ICT 영농현장 활용 등 6개 분야에 대해 작품을 사전에 접수한 후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분야별 우수작품 각 5점을 선정했다.

     

    정보화 농업인은 인터넷, SNS 등 정보통신기구를 활용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직거래하는 농업인들을 말하며, 현재 경북에 1,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최고의 농특산물을 생산해 2, 3차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부가가치를 증대하고, SNS를 통한 고객소통 뿐만 아니라 예술과 문화를 접목하는 감성농업으로 발전시켜 소비자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채장희 경북농업기술원장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가 소통하는 정보화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ICT 농업인을 육성해 경북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